Q&A
환 위험을 거의 절반으로 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024-12-21 조회조회수: 1회본문
호주 시드니대학 등 공동 연구팀이 이달 초 영국 스포츠 의학 저널에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평소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는 중년 여성이 하루 평균 1분 30초~4분 동안 격렬한신체활동을 하면 심혈관 질환 위험을 거의 절반으로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격렬한신체활동에는 계단 오르기, 뛰는 듯 걷기.
반대로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혈압이 상승하고 증상이 악화할 수 있으므로 무리한 야외신체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음주는 겨울철 한랭질환의 주요 위험 요인 중 하나다.
질병청 '2023-2024절기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신고현황 연보'에 따르면 한랭 질환자 중 21.
3%가 음주 상태로 내원했다.
신장 건강에도 적신호 근력 운동 등신체활동을 거의 하지 않고 단백질만 많이 먹으면 신장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
몸에 남은 단백질이 열량이나 체지방으로 쌓이는 과정에서 발생한 질소 노폐물이 암모니아로 바뀌어 신장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이미 신장이 나쁜 사람은 칼륨, 단백질.
취미 생활 등 즐거움을 추구하는활동에서 건강도 함께 챙기는 '헬시 플레저' 문화가 술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헬시 플레저와 함께 급부상한.
이 독소는신체다양한 부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노화를 촉진한다.
또한 액상과당은 혈액 속 요산 농도를 높이기도 한다.
65kg의 연탄 한 장'이라는 뜻을 담은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에게 희망과 온정을 전달하고, 임직원 간의.
나이가 들면 다양한신체변화가 나타난다.
기억력 저하, 식욕 부진, 불면증, 체중 감소 등 노화와 함께 흔히 겪게 되는 증상을 '노인증후군'이라고 한다.
그러면서 “숨이 몰아칠 정도의 격렬한신체활동은 심장마비와 심혈관 위험을 낮출 수 있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계단 오르기 같은 고강도신체활동을 하루 4분만 하면 심장마비 위험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게티이미지뱅크 김씨처럼 계단 오르기 같은 고강도신체활동을.
고령인구가 늘어나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신체활동도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미니골프와 당구가 결합된 경기인 게이트볼이 노인인구에게 좋은 여가활동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런데 실외에 항상 즐길 수 없는 장소적 제약은 극복해야 할 과제였다.
모인헬스케어 서인배 대표 최근 지난해 5월 전북 익산에.
구성된신체모험 놀이공간으로 구분돼 있어 36개월부터 8세까지의 아동들이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대구 달서구,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구민감사관활동및 청렴문화 확산, 그리고 구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듣는 구민고충위원회를 적극 활용해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더욱 매진할.
통합 건강증진 사업 건강생활실천 분야에서 ‘또바기 건강 동아리’ 등 어르신 동행 걷기 활동을 통한신체활동강화와 건강행태 개선을 위한 건강환경 조성, 다양하고 질 좋은 콘텐츠 제공 등 시민의 건강증진에 기여한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고혈압·당뇨병 관리 교육 확대, 생활터별 맞춤형 교육.
감량이 목적이라면 식단 조절과 운동을 적절하게 병행해 천천히 조금씩 살을 빼는 것이 좋다.
하루에 섭취 칼로리를 약 500kcal씩 줄이면 1주에 약 0.
5kg의 체중을 감량할 수 있다.
참고로 성인 여성은 하루 약 1200kcal, 남성은 1500kcal은 섭취해야신체가 기본적인 생명 유지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