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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임은 수서~동탄 구간과 비슷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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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4-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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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임은 수서~동탄 구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전망이다.


기본요금 3,200원에 10km 초과시 5km마다 거리요금 250원이 부과되는 구조다.


운정중앙역~서울역 구간에 적용할 경우 요금은 약 4,450원 정도에서 결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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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은 '운임'(여객 운송 대가)과 '요금'(넓은 좌석 등에 대한 대가·운임의 40%가량)으로 구성되는데, 공사가 표시한 할인율은 이 중 '운임'에만 적용되기 때문이다.


당시 서울-부산 간 KTX 특실 승차권은 8만 3700원이었는데 30% 할인이 표시된 실제 가격은 21.


KTX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은‘운임’(여객 운송 대가)과 ‘요금’(넓은 좌석 등에 대한 대가·운임의 40%가량)으로 구성되는데, 공사가 표시한 할인율은 이 중‘운임’에만 적용되기 때문이다.


가령, 서울-부산 간 KTX 특실 승차권(8만3700원)에 30% 할인이 적용되는 것처럼 표시·광고한 경우, 요금.


4% “내년 해상운임유지 또는 상승 전망” ▲ 한국무역협회가 위치한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 전경.


한국무역협회 작년 11월 예멘 후티 반군의 상선 공격 이후 해상운임이 높은 수준을 유지해 온 가운데 내년에도 현재 수준의 높은운임이 유지되거나 올해 대비.


한국철도공사의 할인율 표시 [자료=공정거래위원회] 2024.


com 그렇지만 이는 KTX 특실 및 우등실 승차권 가격이 '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되어 구성된다는 사실과 표시․광고한 할인율이 승차권 가격의 일부인 '운임'에 대해서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소비자가 명확하게 인식하기 어려운.


여기서 승차권 가격이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돼 구성된다는 점과 해당 할인율이 승차권 가격 일부인운임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인식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광고에 기재됐다는 게 공정위의 판단이다.


가령 서울-부산 간 KTX 특실 승차권(8만3천700원)에 대해 30% 할인이 적용되는 것처럼 표시 및 광고한 경우.


그러나 한국철도공사는 KTX 특실·우등실의운임에 대해서만 할인을 진행하면서 소비자가 이 사실을 명확하게 인식하기 어려운 방식으로 할인율을 기재했다.


운임은 여객 운송에 대한 직접적인 대가, 요금은 넓은 좌석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다.


KTX 일반실 승차권 가격은 100%운임으로 구성돼.


KTX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이‘운임’과 ‘요금’으로 구성된다는 사실과 표시·광고한 할인율이 운임에 대해서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소비자가 인식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기재한 것이다.


운임은 여객운송에 대한 직접적인 대가이고, 요금은 넓은 좌석 등 부가서비스에 대한 대가다.


공정위는 코레일이 KTX 특실 및 우등실 승차권 가격의 경우 "운임"과 "요금"으로 구분돼 구성된다는 사실과 할인이 "운임"에만 적용된다는 사실을 소비자가 명확하게 인식하기 어려운 방법으로 기재했다고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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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X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의 경우 여객운송에 대한 직접적인 대가인 "운임"과.


KTX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은운임과 요금으로 구성되는데 실제로는 전체 가격이 아닌운임에 대해서만 할인이 적용된 것이다.


특실·우등실 승차권 가격은운임과운임의 40% 수준인 요금으로 구성되고, KTX 일반실 승차권은 이들과 달리운임100%로 구성된다.


공정위는 승차권 구매 과정에서 노출되는.